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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하는 법, 광고 효과 및 CPC 단가 분석 방법

by ๑᧖ټമ〠 2022. 4. 27.

인스타그램 광고비 지출 후에 인사이트 보는 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직 인스타그램 광고를 해본 적이 없는 경우에는 먼저 이전 게시글을 따라한 후에 인사이트로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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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확인하는 법

광고를 진행했거나, 진행 중인 게시물로 들어가서 [인사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인사이트 보기]에서는 게시물을 DM으로 공유한 횟수, 게시물을 저장한 횟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와 저장 수치도 많을수록 홍보효과가 좋다는 뜻입니다. 이 수치들이 높아지려면 어떤 게시물을 올려야 하는지도 소개하겠습니다.

 

[프로필 방문]과 [팔로우]도 매우 중요한 수치입니다. 우선 프로필 방문은 내가 sponsored광고를 했을 때 사람들이 내 게시물을 지나치지 않고 프로필을 방문했는지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여기서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계산이 가능한데 매우 쉽습니다.

 

 

cpc(클릭당 비용) 계산하기

예를 들어 내가 한 게시물의 광고비를 32,000원 지출하고 그 게시물의 인사이트를 보니 프로필 방문을 150회 했다고 가정합니다. 32000÷150=약 213원으로 이 숫자가 cpc가 됩니다. 요약하면 "광고비용÷방문 횟수=CPC"입니다.

 

 

cpc 광고 단가 얼마가 좋을까?

 cpc는 낮으면 낮을수록 좋습니다. 이 기준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cpc가 400~500원이라고 하면 평균입니다. 잘 되었다고 하기에도, 그렇다고 비싸다라고도 할 수 없는 금액입니다. CPC 300원 이하는 광고 효율이 좋다고 판단하며, 제가 진행했던 광고들 중에는 대박을 터뜨린 경우 CPC 90원 대도 나왔으며 100~200원대에 진행된 효율적인 인스타 광고도 많습니다.

 만약 클릭당 단가가 700원 이상인 경우에는 비싼 편이라 광고를 중단하고 광고하려는 콘텐츠를 다른 게시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하는 중간에도 [인사이트 보기]를 통해 비용 지출이 확인 가능하니 계산을 잘하셔서 클릭 대비 비용 지출이 많이 되었는지 체크해주세요.


인스타그램 게시글 광고는 내 사업과 비슷한 게시물을 많이 팔로우해놓고 계속 보며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CPC가 낮게 나오는 대박 게시글은 없습니다. 해봐야만 결과를 알 수 있고 또 '내 사업에는 이런 게시글이 대박이 나는구나' 하고 파악이 가능합니다. 우선 매번 게시글을 꾸준하게 소액으로만 조금씩 광고비를 지출하여 진행해보고, 잘 터지는 게시글이 나온다면 분석하여 광고비를 과감하게 지출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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