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을 키우며 유저와 소통하고 좋아요와 댓글, 저장수, cpc분석 등을 하며 깨달은 사업용 인스타그램 게시물 올리는 전략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인플루언서 계정 키우기가 아닌 소상공인이나 개인 사업자의 사업용 인스타그램, 회사 브랜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인스타 마케팅을 하려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팔로워 늘리기
팔로워 증가는 꾸준한 피드 쌓기와 내 인스타그램에서 얻을만한 내용이 있을 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팔로워가 늘어나는 것을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팔로워를 빠른 시간 내에 늘리는 방법은 "무료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댓글 참여 유도와도 연관이 있는 방법인데요.
- 식사권 제공 또는 무료 쿠폰,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 10명 선정 택배 발송 이벤트를 한다.
- 조건 : 좋아요/팔로우/댓글로 친구태그 (참여 방법이 굉장히 쉬워야 한다)
- 인스타그램 광고를 같이 병행한다. (광고방법은 이전 게시물 참고)
- 사람들이 많이 태그하고, 태그 당한 친구도 또 댓글을 달아 최대한의 효과를 누린다.
- 이벤트가 종료되면 고정댓글로 당첨자를 명확하게 태그한다.(광고를 한번 집행한 게시물은 내용 수정이 안되므로 댓글을 활용해야 한다)
이 방법은 이벤트로 팔로워증가/좋아요/댓글/공유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특정 지역에서 지역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예시 : 식당, 카페, 뷰티샵 등)을 하고 있다면 지역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 유도하기
게시글을 올릴 때 단순한 문구로 올리는 것보다는, 보는 타겟이 공감 갈만한 글을 써서 올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절상 여름이고, 맥주 펍을 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맥주 한 잔? 같이 갈 친구 @태그" 이런 식으로 왜 우리 가게에 방문을 해야 하고, 같이 오고 싶게 만들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금요일에 게시글을 올려 광고를 집행하고, 금토일 주말을 즐기러 오라는 식으로 녹여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물건을 판매하고 있다면 사용하기 좋은 계절+타깃층의 공감을 잘 풀어내야겠죠? 할인 정보, 증정 이벤트 등을 활용하여 우리 제품이 어색하지 않도록 후킹 문구 연구도 많이 해야 합니다.
저장&공유 늘리기
'저장수'는 겉으로 효과가 티 나지 않지만, 광고를 집행한 사람(사장님)만 알 수 있는 중요 수치입니다. 내용에 무조건 꿀팁, 유용한 정보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이라면 음식에 관련된 꿀팁, 조합, 매운 음식이라면 자극적인 음식의 포인트, 느끼하다면 크림 등을 강조할 수 있고, 건강식품이라면 해당 건강식품의 효과, 제품이라면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주 타겟층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30~40대 여성이 타겟이라면 육아정보, 20~30대라면 국내 여행정보 등이 되겠죠. 이 또한 마지막에 우리 제품과 어우러지도록 멘트를 잘 섞어줍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정보성 게시물을 올렸더니 좋아요 수보다 저장 수가 높았습니다.
좋아요/댓글/저장/공유가 각각 어떤 효과를 누릴 수 있는지를 정리하면 이렇게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피드의 통일성, 성의 없는 내용이 아닌 알찬 내용 등의 게시물 누적이 필요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홍보하는 방법은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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